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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의 만족이 곧 고객 만족이라는 일념

작성자
djkostal
작성일
2011-10-26 00:55
조회
8077
월간사무기 2000.6월호

소비자의 만족이 곧 고객 만족이라는 일념 - 고객의 입맛에 딱 맞는 제품....

영등포역에서 부평으로 가는 직통행 열차를 기자는 이번 업체 탐방으로 인하여 처음 타보게 되었다. 설
명해 준 약도를 손에 쥐고 문서세단기 전문업체로 알려진 (주)대진코스탈(이하 대진)을 처음 찾아가는
길은 낯설었지만 왠지 모를 기대감과 설레임이 느껴지는 탐방길 이었다.

대진에 들어서자 바쁘게 돌아가는 기계소리와 함께 말끔하게 단장된 접대실로 강태욱 사장과 강성공 부
장이 반갑게 맞이해 준다.

탐방 일정을 잡을 때는 강성공 부장과의 간단한인터뷰로 이어질 거라는 예상과는 달리 직접 강태욱 사장
의 회사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공장 견학까지 친절한 안내 속에서 이루어 졌다. 강태욱 부장은 말한다.
“초기에 사장님은 공장도, 자금도 그 무엇도 없었지만 오로지 제품에 대한 아이디어와 영업력을 바탕으
로 이 업계에 뛰어들었고 지금은 명실공히 선두자리를 지키고 있어요.

처음에는 윤전 등사기로 시작했지만 곧 복사기의 발달로 인해 그 전망성이 불투명해 질 것을 미리 예상,
문서 세단기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셨고 처음으로 크로스 카터를 시도하였어요. 지금에 와서 돌이켜 보
면 결국 사장님은 10년 후에 다가올 정보화 사회를 미리 예견하셨던 것 같아요.

” 현재는 생산적인 제품(컴퓨터, 복사기...)을 주력으로 소비성향이 급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그러나 정
보의 유출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기 시작하는 미래의 사회에서는 문서 세단기와 같은 비생산적인 제품
들의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 그 전망은 더욱 밝아 보인다.